부모들은 주로 미취학 유아의 기억력, 주의력, 상상력 향상을 위한 발달 수업으로 영어 학습을 선택합니다.
영어 수업의 목표는 새로운 단어 암기 또는 문법 학습 등 여러 가지가 될 수 있지만 유아 영어 학습에서 중요한 것은 수업이 게임 형태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이는 영어를 게임으로 배우는 것이라고 인식해야 합니다. 수업에 집중하고 원어민 선생님의 지시를 잘 따르면 별을 획득하는 등 수업이 게임 형식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영어를 배우는 유아들에게 선생님이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해 주는 사람이 아닙니다. 선생님은 게임의 규칙을 정하고 아이는 이를 받아들일지 말지 둘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게임 형식의 수업과 아이들과 기꺼이 놀아줄 수 있는 원어민 선생님, 이 두 가지 요소는 미취학 유아들이 영어 수업을 받아들이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교육 과정은 어떨까요?
게임 형태와 선생님이 저학년 학생들과 미취학 아동들의 영어 학습에 중요한 두 요소입니다. 그렇다면 그 과정 자체는 어떨까요?
우리의 몸은 기억을 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몸도 그렇습니다. 미취학 유아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들을 표정과 몸짓으로 표현합니다. 점프를 하거나 팔을 흔들고 고개를 돌리며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몸짓을 이용해 어른들에게 표현합니다.
미취학 유아들이 영어를 배울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바디 랭귀지를 이용하는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운율과 숫자, 노래를 배우는 것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아이들을 발달시킵니다.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영어 수업에서는 실제로 만질 수 있는 아름다운 사진과 밝은 컬러를 활용한 다채로운 시각적 자료가 필요합니다. 노바키드의 원어민 선생님들은 수업 시간에 장난감을 활용합니다. 장난감에게 말을 걸고 농담을 하기도 하며 장난감을 활용해 아이들에게 의미를 전달합니다. 선생님과 아이들 간의 적극적인 상호 작용이 성공적인 유아 학습의 네 번째 요소입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들을 수업에 가져가기도 합니다. 원어민 선생님은 이 장난감들을 게임에 활용하여 아이가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내향적인 아이들도 수업에 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유아를 위한 영어 수업에서는 선생님과 아이들 간의 적극적인 상호 작용이 이루어지면서 위에서 설명된 요소들이 모두 활용됩니다. 또한 효과적인 영어 학습을 위해 아이들은 신체 활동(활동적인 게임과 춤), 말하기, 그리고 창의적 활동과 같은 유형의 활동을 하게 됩니다. 미취학 아동을 위한 영어 수업은 아래와 같은 요소가 특히 중요합니다.